심팩인 아지트
SIMPAC홀딩스 리스텍비즈 1공장
임직원들이 추천하는 전남 일대 핫플 리스트
직원들이 직접 소개하는 진짜 핫플 추천 코너! 이번 호에서는 전남 광양에서 근무 중인 SIMPAC홀딩스 리스텍비즈 1공장 임직원들이 추천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광양, 여수, 순천 등 전남 일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심팩인들의 추천 장소를 눈여겨보자.
고요한 주임 추천!
여수 시내에 위치한 ‘카페 포’를 추천합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이 있는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사이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해양공원과 낭만포차 거리가 위치하고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매장 건물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낮에는 여수의 반짝이는 바다와 그 위에 떠 있는 배들을 구경하기 좋고, 야간에도 밤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2,3층 실내 매장 외에도 루프탑에도 꼭 올라가 보세요. 멋진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커피와 함께 최고의 오션뷰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여수 카페 포(Cafe for)
전남 여수시 고소5길 16
김영철 팀장 추천!
광양 구봉산(해발 473m)에 설치된 전망대로 광양과 순천, 하동, 여수, 남해까지 조망할 수 있는 일출&일몰 명소입니다. 전망대 바로 밑까지 차로 갈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일출, 일몰과 광양만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빛의 도시이자 철의 도시인 광양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특수강과 LED 조명을 활용해 만든 봉수대 조형물이 인상적입니다. ‘광양 구봉산 전망대’로 검색해 찾아오시면 되니 광양에 오시면 꼭 한번 들려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세요.
광양 구봉산 전망대
전남 광양시 구봉산전망대길 155
박지윤 매니저 추천!
담양 여행의 필수 방문지 ‘죽녹원’은 대나무로 가득한 숲으로, 비가 오는 날이면 운치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약간의 오르막길이어서 가볍게 운동하는 느낌도 들고요. 평일에는 사람도 거의 없어서 1시간 반 정도 천천히 여유롭게 구경하기 좋습니다. 곳곳에 쉼터들이 마련되어 있어, 잠시 앉아 휴식을 취하면서 바람에 스치는 대나무 잎 ASMR도 느낄 수 있답니다. 죽녹원을 다 돌아보고 나서 골목 상권에서 파는 댓잎 아이스크림까지 맛보면 힐링 그 자체!
담양 죽녹원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순천 신대지구에 위치한 ‘카페유리’는 망고 빙수로 유명한 디저트 맛집입니다! 여름에 빙수가 생각나면 꼭 방문하는 곳이에요~ 아이스크림과 망고가 푸짐하게 얹어져 있어 한 입씩 크게 떠먹을 때마다 달달하니 기분이 좋아져요ㅎㅎ 이곳에서 차로 15분 거리에는 순천 그린광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기도 합니다. 가벼운 나들이 코스로 추천합니다!
순천 카페유리
전남 순천시 해룡면 매안2길 17
전화영 선임 추천!
여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한꾼에88’을 추천합니다. 서시장 포차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이곳의 매운 돼지 갈비찜은 비주얼이 압도적입니다. 뚝배기가 넘칠 정도로 양이 많고, 매콤한 향이 입맛을 돌게 해요. 밑반찬들도 맛있어서 밥 한공기는 뚝딱입니다. 정말 후회없이 배 터지도록 맛있게 먹고 온 맛집이라, 여수에 방문하신다면 한꾼에88에 가실 것을 강추 드려요~
여수 한꾼에88
전남 여수시 충무연등천길 2
이혜진 사원 추천
사진만 봐서는 화원인지 카페인지 헷갈리시죠? 인테리어, 티팟과 찻잔, 디저트 등 하나부터 열까지 사랑스러운 사장님의 정성 가득한 화원이자 카페입니다. 플라워 케이크, 꽃다발, 꽃바구니 등 비치되어 있는 식물들도 함께 판매하는 곳으로 그때그때 달라지는 식물들을 보는 재미도 있어요! 저의 최애 카페로 몇 년째 단골인데요, 지인들과 함께 갈 때마다 다들 좋아하시고 다음에 또 와야겠다 하는 공간이예요. 제 추천 메뉴는 레몬 마들렌으로 제가 먹어본 전국 빵집 레몬 마들렌 중 여기가 정말 No.1입니다. 달달하고 상큼해서 어느 음료와도 잘 어울립니다. 다들 여유가 있으시다면 ‘비밀정원’에 들러 아름다운 공간과 맛있는 디저트를 즐겨보세요.
광양 비밀정원
광양시 광양읍 서평로 21
변석진 매니저 추천
5월의 어느 날, 지리산 일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3시부터 입산이 가능해서 성삼재 휴게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차박을 한 후 3시 30분부터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1시간 반 정도 완만한 등산로를 올라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편리한 주차장이 있고 산행거리도 짧아서 누구나 도전해볼만 합니다. 멋진 사진을 남기고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 주말 등산은 어떨까요?
지리산 성삼재 휴게소
전남 구례군 산동면 노고단로 106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