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원봉사

교육자원봉사를 하면서

용인 교육지원청

봉사자명
강혜경
활 동 일
2021. 9 ~ 12월
활동장소
초, 중

활동내용

감정이야기

책(불안)을 읽어 봄으로써 불안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수업이었다. 우리에게 불안이라는 감정은 멀리해야 하는 감정이 아니라 일상 속에 크고 작게 함께 하며 나를 지켜주기도 하는 감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공감할 수 있었다. 책 속의 불안 캐릭터가 더 실감 나게 표현되어 학생들이 불안의 감정을 더 잘 공감 할 수 있었다. 모든 나의 감정은 나의 것이며 내가 나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인정하고 표현하는 것을 연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감정 인형 만들기에 대해 흥미를 많이 가지고 즐겁게 활동하였다.
학교 선생님들도 수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며 의미 있는 수업이라고 표현하셨다.

활동소감

짧은 수업 시간에 비해 학생 수가 많아서 각자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부분이 아쉬웠으며, 학생들이 4차시를 하면서 점점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의미 있는 수업이 된 것 같아 매우 뜻깊었다.
모든 학년에서 감정 수업 내용을 재미있어 하였고 동화책을 통하여 수업을 하니 감정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저학년은 저학년대로 사춘기에 접어든 고학년은 고학년대로 감정에 대한 수업이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